티스토리 뷰
2023년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드라마 '너의 시간속으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주인공이 우연히 과거로 돌아가 과거의 선택을 바꾸며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대만의 드라마 중 인기 있었던 '상견니"가 원작이며 타임슬립을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너의 시간속으로 줄거리
주인공, 권민주는 운명적인 사고로 연인 구연준을 잃고 깊은 슬픔에 잠깁니다. 하지만 우연히 손에 넣은 오래된 워크맨을 통해 1998년 과거로 타임슬립되어 과거의 연준과 다시 만나고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진실을 파헤치고 운명을 바꿔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이 드라마는 단순히 사랑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일어난 사건의 범인에 대한 궁금증이 가미되어 드라마의 재미를 더욱 증폭시켜 줍니다.
너의 시간속으로 등장인물
안효섭은 과거의 연준과 현재의 연준, 두 가지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를 사로잡습니다. 특히 과거의 순수하고 열정적인 연준과 현재의 차갑고 무덤덤한 연준의 대비는 극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전여빈은 슬픔에 잠긴 현재의 민주와 과거의 밝고 사랑스러운 민주를 섬세하게 연기하며 극에 생명력을 불어넣습니다.
이 두 주인공이 처음엔 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는데 드라마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동화가 되고 특히 전여빈이 과거의 진짜 권민주, 타임슬립한 권민주, 현재의 한준희 1인 3역 모두를 소화해 내므로써 드라마에 빠질 수 있었던 같았습니다.
너의 시간속으로 관전포인트
▶ 원작과 한국판을 비교해 가며 본다
대만 드라마 '상견니'를 보신 분은 두 드라마를 비교해 가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과거의 주인공과 현재의 주인공 역할의 연기 변화이 어떤지 알아보기
이 드라마는 과거와 현재의 주인공을 1인 2역으로 설정되어 있어 주인공들의 각기 다른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드라마 속에 보이는 1998년 시대 모습 알아보기
패션, 음악, 학교 등 1998년의 시대상을 재현하고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향수를 불러오는 드라마 OST
과거와 현재로 타임슬립할 때마다 카세트에서 들리는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를 비롯해서 '아름다운 구속' ,' 사랑과 우정사이', '벌써 일년', '네버엔딩 스토리' 등 레트로 감성을 자극할 만한 곡들을 듣는 재미도 선사합니다.
총평
과거와 현재를 번갈아 가며 드라마가 진행되고 또 과거의 변화에 따라 현재도 바뀌는 내용이 조금 혼란스럽기도 하지만 범인이 누굴까 찾는 궁금증과 과거가 변하면 현재가 달라지는 내용이 이 드라마의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물론 민주와 연준의 아슬아슬한 로맨스도 빠질 순 없지요.
제가 타임슬립 소재의 이야기를 무척 좋아하기도 하지만 여기에 우정, 가족, 사랑 이야기가 감성적인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마지막 편까지 참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입니다. 가슴이 허 할 때 보시면 더욱 따뜻한 감성에 젖으실 수 있습니다.